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트위터 "신종 코로나로 검색하면 질병관리본부로 안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내 메시지 기능 '#KnowTheFacts' 한시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트위터는 질병관리본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트위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질병관리본부로 자동 안내하는 안내 메시지 기능 '#KnowTheFacts'를 한시적으로 제공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나선 것이다.

트위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안내 메세지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 총 14개 국가에서 제공된다. 해당 국가 트위터 이용자는 관련 키워드 검색 시 각 국가별 질병 관련 파트너 기관으로 연계하는 안내 메시지를 받게 된다.

트위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질병관리본부로 안내된다.  [트위터 ]
트위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자동으로 질병관리본부로 안내된다. [트위터 ]

'#KnowTheFacts' 기능이 적용되는 키워드에는 '코로나', '중국폐렴', '확진자' 등 직접적인 키워드가 우선 선정됐다. 국내 검색 키워드 리스트는 질병관리본부 위기소통담당관실과 협력을 통해 구성됐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신종 코로나로 검색하면 질병관리본부로 안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