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리아센터, 자회사 팟빵도 코스닥 상장 추진…"2년 내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관사 선정 절차 막바지…IB 업계서 기업가치 1천500억 평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이 모회사 코리아센터로부터 분리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상장 방식으로는 사업모델 상장, 테슬라 상장 등 다양한 방식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팟캐스트 시장에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라이브 오디오 플랫폼 기업이 3천억 원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팟빵 역시 1천500억 원대의 몸값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팟빵은 모회사 코리아센터가 전체지분의 63.9%를 보유하고 있다. 팟빵 측은 주관사 선정이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상장에 필요한 준비를 시작해 2년 안에 상장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코리아센터]

관련 업계에서는 팟빵의 성장성에 주목하고 있다. 2012년 설립된 팟빵은 단기간에 많은 팟캐스트 제작자들과 청취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팟빵에 개설된 팟캐스트 방송은 총 2만3천 개 이상이며 등록된 에피소드는 180만 개 방송이 넘는다. 지난해 기준으로 팟빵 앱 다운로드수(누적기준)는 350만을 넘었고 월평균 순방문자수(MAU기준)는 300만을 돌파했다.

팟빵은 SKT 누구를 시작으로 KT 기가지니, 네이버(웨이브, 프렌즈), 카카오 AI스피커, LG 유플러스, 르노삼성자동차 QM3, CJ헬로과 제휴돼 청취자와의 접점을 한층 높였다. 올 연말까지 AI스피커가 800만대까지 보급 예정인 가운데 국내 모든 AI 스피커를 통해 팟빵의 오디오 콘텐츠를 청취할 수 있다.

팟빵의 유료 콘텐츠 시장도 독보적이다. 오디오북 채널 1천 개, 유료 강연 콘텐츠 200개, 유료 팟캐스트 채널 250개 등 총 1천500여 개 유료 콘텐츠 채널이 서비스되고 있다. 월 유료 결제건수만 35만 건을 넘었다.

팟빵 관계자는 "팟캐스트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대표적인 오디오 콘텐츠로, 앞으로 성장이 매우 밝다"며 "상장을 통해 오디오 방송의 새 지평을 열고, 보다 다양하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리아센터, 자회사 팟빵도 코스닥 상장 추진…"2년 내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