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포스코케미칼, 연산 2만2천톤 음극재 증설…1200억 추가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요·주문량 급증에 빠르게 2공장 생산능력 증강 필요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연산 2만2천톤 규모의 이차전지 음극재 생산설비 추가 증설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은 11일 이사회를 열고 1천254억원을 투자해 이차전지 음극재 생산능력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음극재 2공장의 2단계 증설을 위한 투자다.

포스코케미칼은 지난해 10월 착공한 음극재 2공장 1단계의 2만톤 생산설비 공사가 완료돼 이달부터 가동에 돌입했다. 포스코케미칼은 전기차를 중심으로 급격하게 증가하는 2차전지 수요와 고객사 주문에 적기에 대응하기 위해 빠르게 생산능력 증강이 필요하다고 판단, 즉각 증설투자에 나섰다.

이번에 증설되는 설비는 연산 2만2천톤 규모이며,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세종시 소정면 첨단산업단지 내 음극재 2공장에 순차적으로 조성된다. 포스코케미칼은 2단계 증설이 완료되면, 기존에 가동 중인 연산 4만4천톤 설비를 포함해 연 6만6천톤의 생산 체제를 갖추게 된다.

포스코케미칼은 향후 시장상황에 따라 2공장에 연산 7만6천톤까지 천연흑연계 음극재 생산 설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는 고성능 전기차(60kwh급 기준 배터리 장착) 약 126만대에 공급될 수 있는 양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이와 함께 인조흑연 성능발현 천연흑연, 인조흑연계 음극재 생산 등으로 음극재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도 추진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양극재 생산 능력을 8만4천톤까지 확보하고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를 통한 차세대 소재 연구 등으로 화학과 에너지소재 리딩컴퍼니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케미칼, 연산 2만2천톤 음극재 증설…1200억 추가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