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건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주거복합 이달 분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하 5층~지상 49층, 3개동 규모…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롯데건설이 부선 서면에서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를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이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443-16번지 일원에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802세대로 조성된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부암역과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다. 지하철을 이용해 부산역까지 10분대, 해운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동서고가도로와 가야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는 바로 옆에 부전초가 위치한 초품아 아파트다. 또 바로 옆에는 부산 최초 통학형 영어학습공간인 부산글로벌빌리지가 있으며, 단지에서 부산시민공원이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주경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주경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주변으로 부산여대, 동의과학대, 동의대(가야캠퍼스) 등이 있어 오피스텔 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다양한 공공기관·금융기관이 밀집돼 있으며 부산의 금융 중심지로 꼽히는 문현금융단지가 가까워 직장인 수요가 많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사업지 주변 개발호재로 최근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 계획이 구체화되면서 단지 인근 범천철도차량기지(정비창) 이전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철도차량기지가 이전된 곳에는 주거, 상업, 문화, 메디컬, 업무 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부암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부전역은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부전~마산 복선전철, 경전선 등과 함께 향후 KTX가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계획이다.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도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진구는 지난해 12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대출 규제와 청약 1순위 청약자격, 전매제한 등의 정부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한편,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517(부산도시철도 2호선 민락역 4번 출구 앞)에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23년 06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주거복합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