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건설, 인천지역 6400억원 규모 주상복합·공동주택 신축 공사 수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할 것"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SK건설이 교통·교육·생활환경 등 입지여건이 우수한 인천지역 내 2곳에서 주택공사 동시 수주에 성공했다.

SK건설은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주상복합 신축사업'과 '인천 영종 A8블록 공동주택 신축사업' 등 인천에서만 2개 사업장의 시공권을 따내며 약 6천400억원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주상복합 신축사업은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구역 내에 지하4층~지상47층, 10개동, 1천789가구 규모의 아파트, 오피스텔 529실·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10월 분양, 2023년 1월 입주예정이다.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조감도. [사진=SK건설]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조감도. [사진=SK건설]

이 사업은 SK건설이 지난 해 성공적으로 분양한 루원시티 SK리더스뷰의 후속 사업이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인천 서부권역 관문에 위치한 주거 선호지역으로서, 인천 지하철 2호선, 서울지하철 7호선(석남연장선 2020년 개통 예정), 제1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고, 개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같은 날 함께 수주한 인천 영종 A8블록 공동주택 신축사업은 인천 중구 운서동 영종하늘도시 택지지구 내 지하2층~지상20층, 13개동 1천153가구 규모의 아파트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11월 분양, 2022년 1월 입주예정이다.

인천 영종 A8블록 조감도. [사진=SK건설]
인천 영종 A8블록 조감도. [사진=SK건설]

이 사업지는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권 진입이 수월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하늘고 등 인천에서 손꼽는 명문고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건설, 인천지역 6400억원 규모 주상복합·공동주택 신축 공사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