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V50 씽큐' 페북·인스타 '온라인 사진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괌 출사단 V50 촬영 사진 27일까지 SNS LG 계정서 전시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LG전자가 자사 5G 스마트폰 LG V50 씽큐 카메라로 촬영한 온라인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LG전자는 17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LG전자 SNS 채널을 통해 'LG V50 씽큐와 함께한 괌 출사단' 사진전을 이달 27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지난달 선정한 출사단이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괌을 방문해 촬영한 사진이다.

LG전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방문하면 V50 카메라로 촬영한 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은 셔터 리모컨, 삼각대 등 최소한의 보조장비만 사용했다.

LG V50 카메라로 촬영한 괌 저녁 풍경. LG전자는 17일부터 27일까지 괌 출사단의 V50 촬영 풍경사진으로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LG전자]
LG V50 카메라로 촬영한 괌 저녁 풍경. LG전자는 17일부터 27일까지 괌 출사단의 V50 촬영 풍경사진으로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 페이지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자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V50, 기프티콘 등 선물을 증정한다.

출사단으로 괌에 다녀온 한 참가자는 "전문가모드를 활용하면 영상 촬영 시 초당 프레임 수(FPS)를 1부터 240까지 변경하는 것은 물론 노출까지 조절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저조도 촬영 성능이 탁월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참가자는 "AI 카메라가 주변 환경에 따라 자연스러운 색감을 내줘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카메라를 비출 경우 0.02초 내 자동으로 피사체를 분석, 최적의 화질과 구도를 제시하는 기능을 말한 것이다.

V50 씽큐는 빛을 받아들이는 이미지센서 성능을 전작 대비 10% 향상시켰다. 어두운 곳에서도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동영상 촬영 시 전·후면 카메라 모두 화각과 심도 등 서로 다른 여러 개의 렌즈로 각각 촬영하는 영상을 합성, 피사체를 도드라지게 표현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올 초 스마트폰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MC연구소 산하 카메라 관련 연구개발 역량을 한데 모아 카메라개발실을 신설했다. 상반기에 출시한 G8 씽큐와 V50 씽큐는 전작 대비 화질, 셔터스피드 등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세계적 카메라 품질평가 기관 'VCX 포럼'이 실시한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오승진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우수한 카메라 성능을 포함, V50 씽큐의 다양한 매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V50 씽큐' 페북·인스타 '온라인 사진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