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LG전자의 주력사업지로 65만평 공장 가동·조성공사가 이뤄지고있는 평택 진위산업단지 내 제조특화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중이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자상1층~지상8층, 연면적 4만1천214.62㎡ 규모의 '스마트큐브 평택'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제조특화 설계를 구현해 제조와 물류업체에게 편리한 근무환경이 조성된다. 1~8층까지 전 층 드라이브인시스템이 적용돼 전 호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최대 층고 6m, 바닥하중 1.2ton/㎡으로 대형기계·선반설치 등 다용한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큐브 평택' 지식산업센터는 경부고속도로 오산IC, 진위역, 1번국도 인접으로 교통망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큐브 평택'이 입지한 진위산업단지 내에는 LG전자디지털파크가 가동 중이다. LG이노텍, 서브원등이 입주해 있으며, LG전자, 삼성전자 협력사들이 입주해 있어 뛰어난 산업클러스터가 구축돼 있는 입지에 있다.
또 인근 고덕신도시에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1공장에 이어 제2공장에 30조원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삼성전자, LG전자가 평택에 대규모 투자를 함에 따라 평택으로 이전하는 협력사 등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어 대규모 산업인프라 구축 및 뛰어난 산업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진위산업단지 내에는 LG전자디지털파크, LG이노텍, 서브원 등 삼성전자와 LG전자 협력사들이 가동 중이며, LG CNS등 LG전자 협력사들이 입주예정으로 산업클러스터 구축이 예상된다.
교통망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오산IC, 1호선 진위역, 평택~화성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1번국도변과 인접해 있어 풍부한 도로망과 지하철 등을 이용해 수도권지역과의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최근 스마트큐브 평택 인근 동탄테크노밸리, 고덕신도시 지식산업센터가 3.3㎡당 600만원을 상회하는 것 대비 스마트큐브 지식산업센터는 평균 분양가가 400만원대(3.3㎡/VAT별도)대로 낮은 분양가로 책정됐다. 취득세50%, 재산세, 37.5%감면 혜택과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한 업체의 경우 4년간 법인세 감면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시행과 신탁은 코람코자산신탁, 시공사 ㈜광양종합건설, 위탁사 ㈜랜드마스터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진위2산단로 16-20 '스마트큐브 평택' 현장 근처에 위치에 있다. 현재 분양중이며, 준공은 2020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