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실시간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인수하고 오는 11월까지 트윈모션을 무료 제공한다고 13일(미국 시각)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디자인 데이터에서 고품질 이미지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VR 영상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시각화 툴이다. 건축이나 건설, 도시 계획, 조경 분야에서 쓰이고 있다.
언리얼 엔진을 기본 엔진으로 하는 트윈모션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최종 품질의 렌더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옵션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ArchiCAD 및 Revit과 직접 동기화하는 기능을 지원하며, FBX, SKP, C4D 및 OBJ 파일의 임포팅을 지원, 사실상 모든 3D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 인수와 함께 트윈모션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트윈모션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까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11월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된다. 다운로드 받은 트윈모션은 영구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또한 추가적인 기능을 통해 트윈모션의 기능을 계속해서 향상시킬 계획으로, 기능과 가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마크 쁘띠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는 "건축과 엔지니어링, 건설 분야의 수많은 전문가가 실사와 같은 고품질의 디자인 제작을 위해 사용해온 트윈모션을 언리얼 엔진의 가족으로 맞이했다"며 "에픽게임즈는 트윈모션의 지속적인 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향상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