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강원 산불피해 지원금 1억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우수인재 양성위한 장학금 기증 등 사회공헌 활동 지속"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을 위한 기부행렬에 동참했다.

반도건설은 이달 초 발생한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권홍사 회장이 성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원금은 강원도 산불 피해 공식 기금 모금처인 '전국재해구호협회'를 거쳐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긴급 주거시설 마련과 피해 건물 복구, 이재민 생계비,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산불 피해 지역은 진화는 완료됐으나 피해면적이 530ha에 육박하고, 가옥과 축사, 농기구 등이 불에 타 올해 농사를 포기해야 할 실정이다. 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어져 지역경제가 위축될 우려도 커지고 있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사진=반도건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사진=반도건설]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은 "갑작스러운 산불로 인해 고통받는 지역 이재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과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이번 후원으로 이재민분들의 생활이 신속히 정상화 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직접 피해를 입은 이재민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위축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2차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하루빨리 조속한 진화와 피해 복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권홍사 회장은 지난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모교인 동아대학교에 발전기금 1억 원 기증과 건설재해근로자 치료·생계비 1억 원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 강원 산불피해 지원금 1억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