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NH농협은행은 5일 BC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 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북은 지난 2017년 출시된 BC카드사의 디지털결제 플랫폼으로 BC카드를 등록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QR 및 NFC 방식)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NH농협 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2일까지 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3천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 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 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0.5%를 등록계좌로 실시간 입금해주는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와 카드사의 가맹점망을 연계한 제휴모델로 NH농협 고객은 카드발급 없이도 BC카드의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상반기 내 페이북에 등록한 농협계좌에 QR결제 등 오프라인 결제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