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퀄컴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한국영업총괄 부사장 승진 임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사업총괄 사장에게 직접 보고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퀄컴코리아 수장으로 권오형 퀄컴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이 승진 임명된다.

퀄컴은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퀄컴 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퀄컴코리아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을 승진 임명한다고 28일 발표했다. 권 사장은 이번 선임 발표와 함께 즉시 취임한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에게 직접 보고한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신임 사장 [사진=퀄컴]
권오형 퀄컴코리아 신임 사장 [사진=퀄컴]

권오형 신임 사장은 지난 2007년 퀄컴 본사 미국 샌디에고에서 한국영업 이사로 퀄컴에 합류했다. 2012년 본격적으로 한국 사무실로 이동해 퀄컴 CDMA테크놀러지(QCT) 코리아 모바일/IoT 부문 영업 전무와 한국영업총괄 부사장직을 거쳤다. 재직 기간 동안 주요 OEM사들과의 강력한 연계를 이끌고 신규사업 기회와 탁월한 영업 실적을 기록해 온 바 있다.

이전에는 미국 통신사 스프린트의 단말기 사업부 및 이소텔레콤 해외영업 총괄직을 맡으며 통신 서비스분야에 전문성을 쌓아 왔다. 1995년부터 2000년까지 LG전자에서 미국 및 일본 해외영업직을 담당했다. 1996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에 미국 피닉스 대학교(University of Phoenix)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짐 캐시 퀄컴 글로벌 사업 총괄 사장은 "국내외 모바일 통신 시장에 정통한 권오형 사장의 선임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퀄컴은 업계의 변화를 이끌어 낼 혁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로 고객들의 글로벌 경쟁력 및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신임 사장이 보유한 뛰어난 리더십과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 사업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 넣고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김문기 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코리아 사장에 권오형 한국영업총괄 부사장 승진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