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리포트] 한솔제지, 호실적 지속…매수 기회-현대차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펄프가격 하향세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현대차증권은 24일 한솔제지에 대해 실적 호조세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며 현재를 저가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1천원을 유지했다.

박종렬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견고한 실적 호전에도 불구하고 최근 한솔제지의 주가는 전체 주식시장 악화로 인해 동반 하락했다"고 전했다.

향후 구조적인 실적 호전 추세와 함께 주가재평가가 가능할 것이어서, 급락한 현 시점을 좋은 매수 기회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다.

한솔제지의 올 4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4천758억원, 영업이익은 1062.7% 증가한 340억원으로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실적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직원 성과급(100억원 내외)를 반영한 실제 영업이익은 240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한솔제지의 실적은 지난해 4분기를 저점으로 빠르게 호전되고 있다"며 "펄프가격 강세에도 불구하고, 제품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인쇄용지 40%, 산업용지 30%, 특수지 30%)와 우수한 시장지배력으로 원가상승 분을 제품판가에 전가가 가능한 구조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최근 펄프가격도 하향세를 보이고 있어 내년 수익구조 개선에 일조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올해 들어 펄프가격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톤당 900달러를 유지했으나, 12월 고시가격은 840달러로 하락했다.

박 애널리스트는 "내년 펄프가격은 하향 안정세를 보일 것이고, 이는 한솔제지의 인쇄용지, 특수지 부문의 수익성을 견고하게 유지시켜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한솔제지, 호실적 지속…매수 기회-현대차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