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오디션' 글로벌에 곧 접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과 만난 블록체인…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BRC 획득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명 온라인 게임 '오디션'에 블록체인이 곧 접목된다.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는 한빛소프트의 게임인 오디션 글로벌 버전에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동하는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20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오디션을 서비스 중인 해외 파트너사와 협업하고 있으며 조만간 블록체인 테스트넷과 연동할 계획이다. 오디션은 전 세계 7억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리듬액션 게임이다.

향후 오디션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암호화폐인 브릴라이트코인(이하 BRC)을 획득한다. 스테이지 진행 중 BRC 획득 상황을 곧바로 알 수 있으며, 결과 화면에서도 획득한 BRC 수량과 현재 보유 중인 BRC 잔량을 알 수 있다. 또 캐릭터 정보 화면에도 보유 중인 BRC 현황이 표시된다.

아울러 채팅창에서 친구 아이디를 입력해 BRC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도 있다. 현재 게임상에서 게임머니를 우편이나 거래창 기능을 이용해 전달하듯 BRC 역시 이체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디션 내 아이템 샵에는 BRC로만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 의상 등 전용 상품이 마련된다. 여타 게임에서 일정액 이상 현금 결제한 이용자에게 보상으로 주어지던 '마일리지' 전용 상품의 개념을 넘어 게임 플레이 시간에 대한 적립 보상으로 BRC가 주어지는 셈이다.

이와 함께 내년 상반기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메인넷이 가동되면 이용자는 오디션뿐 아니라 브릴라이트 생태계 내 모든 게임에서 BRC를 활용할 수 있다.

브릴라이트 관계자는 "이용자는 게임을 하면서 재미와 함께 BRC를 추가 보상으로 얻게 된다"며 "브릴라이트 플랫폼이 성장해 나갈수록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들을 지속적으로 BRC의 실사용자로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을 하며 시간만 쓰는 게 아니라 BRC를 얻고 이것으로 식사도 할 수 있다면 게임에 들인 시간과 노력에 대한 확실한 보상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최근 글로벌 페이먼트 블록체인 재단인 알보스와 양해각서를 체결, BRC를 신용카드 결제처럼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협력도 진행한 바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오디션' 글로벌에 곧 접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