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피플펀드, P2P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로 비대면 대출 완료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P2P금융기업 피플펀드는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핀테크 기술의 발달로 그동안 비대면으로 취급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던 부동산 대출 시장도 달라지고 있다. 피플펀드는 여신심사와 리스크관리를 강화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상품 제공을 통해 금융소비자에게 편리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출 금리는 최소 4%부터 설정되며, 1천만원부터 최대 20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상고객은 서울, 수도권, 5대광역시, 세종시 아파트의 본인 거주자를 기준으로 한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 상환이며 대출기간은 12개월이다. 중도상환 시 수수료 없이 언제든 상환 가능하다.

다만 비대면 서비스로 인한 안정성 확보 및 리스크 발생에 대비해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분야만 담보가치를 인정해 대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KB부동산 '리브온'을 통해 시세 조회가 가능한 아파트만 담보 물건으로 인정하며, 다주택자에 대한 주택구입자금 목적 용도는 대출취급이 불가하다.

핀테크 기술을 통해 대출신청자는 40초안에 1차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하며 모바일 또는 웹으로 심사에 필요한 일체 서류를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대출 승인건에 대해서는 안정성 확보를 위해 NICE 신용정보와의 협약을 통해 해당 지역 담당자가 대출 서류 약정, 근저당권 설정, 각종 동의서 및 확인서에 대한 날인 및 진위여부를 파악한다.

고객은 대출신청부터 최종 승인까지 은행이나 지점 내방이 필요없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피플펀드는 가계대출 심사역을 비롯해 변호사, 감정평가사, NPL전문가, 채권관리 등 금융기관 출신 전문인력을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전북은행과 함께 다양한 신용평가모형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아파트 담보대출상품에 대한 담보물의 적격성 심사, 담보대출액 결정, 대출채권의 리스크관리 등을 고려한 평가모형을 자체적으로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 평가모형을 통해 아파트시세, 인근지역 상황 또는 행정제도의 변경 등에 대한 가격변동성이나 경매낙찰율 등 환가성과 안정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안전한 대출만 실행할 것이라는 계획이다.

박대성 피플펀드 부동산 사업전략 팀장은 "금융권과 비 제도권의 금리 괴리를 P2P 금융으로 해소하면서 합리적인 조건의 대출 상품으로 보통사람을 위한 서민금융을 선도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플펀드, P2P대출 '아파트담보대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