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올리브영, 유네스코 소녀교육에 4억5천만원 기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년간 소비자 1천200만여명 동참해 11억 기금 조성

[아이뉴스24 윤지혜 기자] 올리브영은 24일 오전 9시 서울 명동본점에서 유네스코 소녀교육에 4억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이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샨타 레트나싱엄 유네스코 민간사업협력국장과 배은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 상무가 참석했다.

기부금은 올리브영이 지난해 진행한 소녀교육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이는 매월 진행된 '올리브영 데이' 기간에 적립된 CJ ONE 포인트와 지난 연말 플래그십 스토어 세 곳(명동본점·강남본점·부산광복본점)에 설치한 ‘나눔 트리’ 모금 활동을 통해 적립된 기금이 더해졌다.

2014~17년 올리브영이 유네스코 소녀교육에 기부한 누적 금액은 총 11억원으로, 4년간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고객만 1천200만명에 달한다. 기부금은 아시아, 아프리카 등 10개 개발도상국의 11개 프로젝트에 사용돼 소녀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유네스코 소녀교육은 CJ그룹이 유네스코와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고객이 재미있게 동참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을 이어갈 계획이다.

배은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유네스코 소녀교육의 의미에 깊이 공감하고 동참해주신 고객들의 성원으로 매년 뜻깊은 기부를 이어갈 수 있어 감사하다"며 "개발도상국 소녀들이 교육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후원하고 무엇보다 고객이 즐거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리브영, 유네스코 소녀교육에 4억5천만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