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IBK기업은행-기보, 중소기업 위한 1천억원 규모 우대 보증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수혜기업 대상 최대 2억원 지원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IBK기업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3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소재 기업은행 본점에서'기술중소기업의 일자리안정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기술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체결됐다. 기업은행과 기보는 총 1천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협약보증의 대상은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수혜기업으로 기업당 지원한도는 최대 2억원이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첫해 기업은행이 출연하는 보증료 지원금을 활용해 보증료를 전액 면제한다. 이후에는 고정보증료율 0.7%를 적용해 기업의 보증료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본 협약보증 관련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하고 보증서 대출에 대해 금리를 우대할 예정이다. 또한 기보는 금번 협약 대상기업을 기보의 일자리창출 지원프로그램(굿잡보증)에 포함해 운용한다.

기보의 '굿잡보증'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기조에 발맞춰 최저임금 인상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비정규직과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지방소재 일자리 등 고용취약자의 채용을 우대지원해 일자리 질을 높이기 위한 일자리창출 전용 프로그램이다.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기업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안정적 사업추진을 돕고, 소득주도 성장기반을 마련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기업은행-기보, 중소기업 위한 1천억원 규모 우대 보증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