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 쿤텍은 글로벌 오픈소스 보안 솔루션 '화이트소스(WhiteSource)'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화이트소스는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데이터베이스,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오픈소스 품질 이슈, 오픈소스 라이선스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보안 취약점 DB를 기반으로 버그, 수정, 패치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고유 기술로 개발자의 불필요한 수동 검토 과정을 없애고,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관리(ALM) 도구를 통해 고객이 개발팀의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SDLC)에 통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파이썬, 자바 등을 비롯해 거의 모든 공통 프로그램 언어를 지원하며 개발자, 보안담당자, 법률 지원팀 등 담당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와 웹통계 화면을 제공한다.
쿤텍은 화이트소스 솔루션을 국내 고객 시스템 운영 현황에 맞춰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내부 구축형(On-premise) 방식으로 모두 공급할 계획이다.
유창수 쿤텍 오픈소스 보안 수석 컨설턴트는 "화이트소스는 실시간으로 보안 취약점에 대응하고 라이선스와 품질을 하나의 도구에서 지원함으로써 편리한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