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이 세계 최대 규모 국제해킹방어대회 '코드게이트 2018'의 예선전 참가 신청을 내달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고 17일 발표했다.
예선전은 일반부, 주니어부, 대학생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내달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또 본선은 오는 4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코드게이트 2018은 전 세계 해커들이 참여하는 국제해킹방어대회로 위상을 공고히하고 있다. 포럼 측에 따르면, 지난해 코드게이트 예선전에는 84개국 7천304명이 참여했다. 특히 대학생부 예선 참가자 수는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정보보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신 보안 트렌드와 이슈를 전하는 '글로벌 보안 콘퍼런스'도 함께 개최한다. 도시의 모든 사물이 연결되는 스마트 시티 시대에 보안의 중요성을 논하는 '스마트 시티', 스마트 시큐리티'를 주제로 콘퍼런스가 열린다.
또 프로그래머 영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키즈스쿨',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코드게이트 2018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