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국내 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7 핀테크 비즈니스 컨퍼런스 & 잡페어'를 오는 8일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자·구직자·투자사 등 관계자 전반이 참여할 수 있는 핀테크 행사로,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승건 한국핀테크산업협회 회장(비바리퍼블리카 대표)은 콘퍼런스에서 기조강연을 맡아 '2017 핀테크 트렌드 및 2018 전망'을 발표한다.
또 김종환 블로코 대표가 '블록체인:핀테크 게임체인저'를 주제로, 이석영 IBM 이사가 '인공지능(AI)으로 진화하는 핀테크'를 주제로 강연한다.
핀테크 잡페어에서는 핀테크 분야 구직자와 채용 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장(場)이 마련된다. 이번 잡페어는 핀테크 특화 채용 박람회로, 핀테크 인력을 채용하는 기업 30여곳과 핀테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참가자가 교류할 수 있다.
주용완 KISA 인터넷기반본부장은 "국내 핀테크 산업 성장에 따라 금융과 ICT를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KISA는 핀테크 기업과 구직자를 상호 매칭하는 '핀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는 등 실효성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핀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콘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