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텔레콤, 72개국서 이용 'T포켓파이R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T파이 로밍 요금제'도 출시···10월20일까지 50% 할인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해외 데이터 로밍 기능을 추가한 'T포켓파이 R' 기기와 함께 전용 요금제인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을 25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또 여행 기간 별 맞춤 로밍 요금제를 제공한다.

T포켓파이R은 LTE와 3G 네트워크를 탑재, 일본·미국 등 세계 72개 국가의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 스마트폰·노트북 등 최대 10개의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말이다.

T포켓파이R은 보조배터리와 LTE 라우터가 결합한 형태로, 2천8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배터리 절감 기술(C-DRX)까지 적용해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15만4천원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로밍 요금제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도 내놨다.

T파이 로밍 요금제는 데이터 로밍 가능 지역에 따라 ▲T파이 일본·미국(일 5천500원, 기본제공량 400MB) ▲T파이 아시아(일 7천700원, 기본제공량 400MB) ▲T파이 글로벌(일 1만1천원, 기본제공량 300MB)로 구성됐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200Kbps로 데이터 서비스 지속 이용 가능하다.

특히 SK텔레콤은 올 여름부터 오는 10월20일까지 해외로 떠나는 고객을 위해 T파이 로밍 요금제를 50%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공항 로밍에서 T포켓파이R 임대 서비스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구매하지 않아도 T파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제공항 내 로밍센터에서 T포켓파이R 임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여 비용은 없고 임대기간 내 여행국가에 적용되는 T파이 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와 T로밍 고객센터에서 여행 일정에 맞춰 예약하고, 공항 내 T로밍센터에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김웅기 SK텔레콤 유통혁신본부장은 "해외 여행객이 늘어나는 여름 휴가 시즌부터 10월 황금 연휴까지 SK텔레콤 고객이 저렴하게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과 서비스 출시를 기획했다"며, "SK텔레콤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적인 로밍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체류기간 별로 로밍요금제 세분화

SK텔레콤은 로밍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데이터 이용량 및 이용 기간 별로 상품을 세분화해 T로밍 요금제를 지난 1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일주일 이내 짧은 여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T로밍 원패스'는 요금제 별로 100MB·150MB·250MB가 일일 기본 데이터로 제공된다. T로밍 원패스 이용 고객은 하루 기본 데이터 소진 후에도 200Kbps 이하 속도로 전 세계 160여 개 국가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주일 이상 장기 여행을 떠나면서 데이터 이용이 많은 고객은 'T로밍 롱패스'요금제를 신청할 수 있다. T로밍 롱패스 요금제는 각각 7일간(데이터 1GB), 15일간(1.5GB), 30일간(2GB)를 이용할 수 있다.

T로밍 롱패스는 미국∙일본∙중국 등 국내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주요 50여 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만24세 이하 고객과 만65세 이상 고객이라면 하루 5천500원(부가가치세 포함)에 전세계 144개국에서 모바일 메신저와 SNS 등의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팅 플러스·실버 무한톡' 요금제도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고객이 해외에서 휴대전화, 유심(USIM)을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경우, 분실신고만으로도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 'T안심로밍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은 T안심로밍 서비스를 통해 분실 24시간 이내 발생한 비정상 사용 요금에 대해 전액 면제받을 수 있으며, 24시간 경과 후 발생한 비정상 사용 요금은 3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감면받을 수 있다.

T안심로밍 서비스는 제3국 음성 발신 및 현지 음성 발신 비정상 사용 건에 적용되며, SK텔레콤이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72개국서 이용 'T포켓파이R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