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국내에서 구글 인기 검색어 상반기 1위는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이름은'이 차지했다.
구글은 지난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한국 구글 사이트에서 작년 하반기(2016년 7월 1일 ~ 12월 31일) 대비 검색량이 증가한 검색어를 집계한 순위를 29일 발표했다.
상반기 한국 인기 검색어 종합 순위는 1위 너의이름은, 2위 도깨비, 3위 오버워치, 4위 문재인, 5위 리그오브레전드였다.
구글 측은 "영화 '라라 랜드'도 종합 순위 18위에 오르며, 작년 상반기 및 연간 검색어 순위에서는 국내 영화가 높은 순위에 올랐다"며 "올 상반기에는 해외 영화가 순위권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중 많은 화제를 낳은 국내 TV 콘텐츠에 대한 검색어도 종합 순위에 다수 올랐습니다. 케이블 채널 역대 최고 평균 시청률인 20.5%로 지난 1월에 종영한 tvN 드라마 '도깨비'는 종영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2017년 상반기 종합 순위 2위에 올랐다. JTBC의 '아는 형님'과 엠넷의 '프로듀스 101 시즌2'는 각각 8위와 17위를 차지했다.
한국 인기 검색어 인물 순위는 문재인, 박근혜, 트와이스, 설리, 엠마 왓슨 순이었다.
구글 측은 "상반기에는 대통령 탄핵부터 장미대선까지 정치적인 이슈의 여파로 정치권 인물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았다"며 "그 중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은 인물 순위 1위와 종합 순위 5위에 오르며 상반기 최고 화제의 인물로 꼽혔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