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클립 카드 하나면 21개 카드가 한 손에 '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씨·롯데·하나카드 등과 제휴…타 카드·금융사로 확대 추진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KT가 새로운 금융 플랫폼을 선보인다.

KT(대표 황창규)는 13일 서울 광화문 KT 스퀘어에서 간담회를 갖고 신용·체크카드, 멤버십카드, 교통카드를 하나의 카드에 담아 사용할 수 있는 '클립 카드(CLiP CARD)'를 출시했다.

클립 카드는 인증, 휴대폰 결제, 모바일 전자지갑(클립)으로 축적한 금융서비스 노하우를 향후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과 접목할 수 있는 KT의 신개념 금융거래 플랫폼이다.

KT는 대부분의 카드 이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실물 카드 결제를 주로 이용, 간편결제 수단을 실물카드 대비 보조결제 수단으로 인지하고, 1천만 가입자가 넘는 모바일 전자지갑 클립과의 시너지 등을 고려해 출시했다.

기존 신용카드와 동일한 크기로, 신용·체크카드(10개)·멤버십카드(10개)·선불형 교통카드(1개)를 포함해 총 21개의 결제 수단을 하나의 카드에 담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간편결제와 달리 네트워크, 스마트폰 앱 구동, 특정 제조사의 단말, 운영체제(OS), 통신사에 구애를 받지 않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1.3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자는 등록한 교통카드 잔액을 비롯해 멤버십 바코드 번호, 결제 카드 종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내장된 리튬이온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최대 한 달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립 카드는 KT의 모바일 전자지갑 클립 앱을 설치, 원하는 신용·체크·멤버십 카드를 등록한 뒤 블루투스를 통해 클립 카드와 연결해 클립 앱에 등록된 카드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현재 등록할 수 있는 카드사는 비씨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를 포함해 총 3개사로, 연내 국내 모든 카드사와 제휴를 맺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교통카드는 별도 등록절차 없이 바로 현금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클립 카드는 다양한 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는 마큼 분실과 도난에 대비한 보안도 강화했다.

패턴락(잠금기능)은 물론 첨단 보안 방식인 토큰방식을 탑재해 복제와 해킹의 우려도 덜었다.

또 클립 앱을 통해 분실신고를 하면, 즉시 카드사의 토큰 정보를 모두 삭제해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했다.

KT는 클립 카드의 주 타켓층을 신용카드 발급, 구매여력, 신규서비스 수용 등의 요건에 공통적으로 속한 30~40대로 정했다.

또 신규서비스 수용도에 민감하고, 다양한 카드별 혜택의 합리적 소비 및 멤버십 등을 많이 사용하는 20대 후반 여성고객을 서브 타깃으로 보고 있다.

클립 카드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10만8천원(VAT 포함)이며, 제휴 카드사와 선보이는 신규 상품 신청 시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클립 앱에서 하나카드의 '클립 톱10 카드'를 신청 후 사용등록 하면 클립 카드가 발송, 전월 10만 원 이상 사용하면 캐쉬백을 해줘 소비자의 부담을 낮췄다.

롯데카드와는 다음 달 중 제휴 상품을 출시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마켓인 올레샵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판매채널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 실장은 "클립 카드를 카드 및 멤버십 기능 외에도 금융사들과 협력해 현금카드, 금융 OTP 등을 추가해 금융상품의 유통플랫폼을 성장시켜 나가겠다"며, "올해까지 30만의 가입자를 유치, 오는 2020년까지 200만 가입자와 연간 거래금액 27조원 목표를 달성해 KT가 금융·통신 융합사업 1등 기업임을 증명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T는 클립 카드의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을 통해 '서비스 이름 맞추기'도 진행한다. 또 클리 카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얼리버드 할인', 카드 구매 후 등록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고급 맞춤형 정장', 조말론 향수 등을 제공하는 '스타일 완성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그간 네트워크에 기반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여왔다. 또 금융거래 플랫폼을 미래성장사업인 5대 플랫폼 중 하나로 선정하는 등 금융과 ICT의 융합을 준비해왔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클립 카드 하나면 21개 카드가 한 손에 '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