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외식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전수하는 '꽃보다매출 시즌3-우리가게 마케팅 스쿨'을 실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 업주들은 8주 동안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배우고, 국내 대표 외식업계 CEO들의 실전 특강을 듣는다. 전문지식과 실전이 어우러진 일종의 '자영업자를 위한 단기 MBA 과정'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프로그램 교육 총괄은 우아한형제들의 최고자문위원인 신병철 박사가 맡는다. 신 박사는 강연에서 고객 지향 마케팅 전략, 시장 선도 전략 등 자영업자가 처한 상황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 매주 진행되는 외식업계 성공 CEO 특강에는 장보환 하남돼지집 대표, 이효찬 스타서빙 대표, 장조웅 60계 치킨 대표, 김윤규 청년장사꾼 대표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천세희 우아한형제들 서비스운영실 이사는 "어려움을 호소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는 한편 교육 내용을 공개함으로써 업계 전반의 서비스 질 또한 높아질 것"이라며 "결국 그 혜택은 소비자에게 돌아가 업계의 선순환 구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8주간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송파 '배민아카데미' 특별 강연장에서 진행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