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게임즈, 다문화 가족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구촌 어울림 축제' 참가해 다문화 가족 등에 게임 문화 경험 제공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21일 성남시 주최로 성남시청 광장 일대서 열린 '제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으로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 장려라는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게임 문화 경험으로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캠페인 취지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게임즈, 다문화 가족 대상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