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디자인·편리함 월등"…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연평균 30% 매출 성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용량 트롬 세탁기 구매 고객 과반수가 '워시타워' 선택…글로벌 시장서도 매출 급증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전자 트롬 워시타워가 출시 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세탁건조기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 잡고 있다.

LG전자는 워시타워가 지난 2020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매년 30%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용량 19kg 이상 트롬 세탁기를 구매한 고객 과반수가 워시타워를 선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글로벌 워시타워 매출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LG 트롬 워시타워는 지난 2020년 LG전자가 세탁기와 건조기를 일체형으로 구현한 원바디 세탁건조기다. 하단에는 드럼세탁기, 상단에는 건조기를 합친 제품이다.

LG 트롬 워시타워 [사진=LG전자]
LG 트롬 워시타워 [사진=LG전자]

워시타워의 인기 요인으로는 기존 분리형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리함이 꼽힌다.

LG전자가 외부 컨설팅 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 고객 150명을 대상으로 워시타워 구매 사유에 대해 자체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체감 디자인'이 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편리한 조작부 위치'가 20%가량의 비율을 차지하며 주요 구매 사유로 꼽혔다.

실제 사용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조사기관을 통해 워시타워 구매고객 2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0% 이상의 고객이 추후에도 일체형 제품을 구매한다고 답했다.

워시타워는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옆으로 병렬 설치했을 때보다 제품이 차지하는 공간을 절반가량으로 줄여 공간 활용도가 높다. 또 동급의 드럼세탁기와 건조기를 위아래로 직렬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아 상단의 건조기에 세탁물을 넣고 빼거나 필터를 관리할 때 별도의 발 받침대가 필요 없다. 상단 건조기 아래쪽에 듀얼 포켓 도어 손잡이를 적용해 누구나 도어를 열기 쉽다.

워시타워의 중앙에 위치한 조작판넬은 분리형 제품보다 약 100mm 높게 설계했다. 덕분에 고객은 조작부가 낮은 일반적인 드럼세탁기처럼 허리를 숙이거나 상단 건조기 조작을 위해 손을 멀리 뻗지 않아도 편안하게 세탁건조기를 조작 가능하다.

LG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인버터 DD모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트롬 워시타워에도 적용했다. 특히 벨트로 연결하는 일반 모터와 달리 건조통과 모터를 직접 연결하는 DD모터가 적용된 차세대 건조기는 LG전자가 유일하다.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워시타워는 딥러닝을 이용해 의류 재질을 인식한 후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모션을 선택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워시타워는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업(UP)가전이다. 최근 추가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와 같은 차별화된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세탁 시간은 늘어나지만 세탁 효과를 유지하면서 미세플라스틱 배출은 감소시켜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지난해 워시타워 라인업에 소형 제품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는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워시타워 대비 가로 100mm, 깊이 230mm, 높이 235mm 줄인 가로 600mm, 깊이 660mm, 높이 1천655mm다.

박원영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감각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에 차원이 다른 성능과 편리함까지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의 대명사 워시타워를 지속 진화시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자인·편리함 월등"…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연평균 30% 매출 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