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주시, 청소년환경탐사대 ‘청소년 Green 원정대’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0/13, 11/9, 12/22 진행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는 10월부터 12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지역 연계 프로그램인 청소년환경탐사대 ‘청소년 Green 원정대’를 운영한다.

제주시 청사 전경 [사진=제주시]
제주시 청사 전경 [사진=제주시]

청소년 Green 원정대는 아라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여 오는 13일, 11월 9일, 12월 22일 등 총 3회 진행된다. 청소년이 제주 환경을 이해하고,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13일에는 ‘숨골편’으로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인싸’와 아라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피크닉’ 30명을 대상으로 조천 곶자왈과 동쪽 지역을 탐방한다.

내달 9일은 ‘곶자왈편’으로 한림청소년문화의집 아카데미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곶자왈도립공원과 낙천리 마을 탐방, 피자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12월 22일에는 ‘하천편’으로 아라청소년문화의집 자치기구 30명을 대상으로 쇠소깍, 효돈천 탐방 및 환경정화 활동, 과즐 만들기, 감귤 따기 체험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김연자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 “미래를 이어갈 청소년들이 제주환경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보존해야 하는 필요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시, 청소년환경탐사대 ‘청소년 Green 원정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