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 애플리케이션(앱) 연계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시민에게 도시철도 내 임산부 배려석과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를 알리고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지난 5월 기능 고도화를 통해 전국 최초의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 앱을 출시했다. 앱에서는 출산보육 정보, 객차 안내, 우리동네 육아지도 등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이벤트 첫 번째 미션은 ‘도시철도 내 핑크라이트를 찾아라!’다. 핑크라이트 모바일 앱에서 도시철도 내 핑크라이트 사진과 필수태그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 미션은 ‘도전! 핑크라이트 앱 별점 리뷰’다. 핑크라이트 모바일 앱에서 앱에 대한 별점과 후기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당신처럼 애지중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부산도시철도 승차권 또는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 알리미 ‘핑크라이트’ 소문내기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