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용인특례시, 시민 대상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일 기흥구청 다목적홀서 정비사업 시민 이해 증진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용인특례시는 재건축이나 재개발 등 주택 정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분쟁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7일 기흥구청 다목적실에서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70여 명의 시민들에게 시가 도시공간 구조 재편하기 위해 진행 중인 노후계획도시 정비 기본계획 용역의 상세 내용과 추진 절차를 안내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 7일 기흥구청 다목적실에서 시민 대상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는 지난 7일 기흥구청 다목적실에서 시민 대상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사진=용인특례시]

시는 또 정비 계획 수립 후 조합 설립 인가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분쟁사례 등을 소개하면서 시민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이와 함께 수지삼성4차, 수지삼성2차, 수지한성, 구갈한성1차, 구갈한성2차, 공신연립, 신갈드림랜드 등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 재건축 정비 계획 용역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구갈동부아파트와 구갈한양아파트는 용역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상윤 시 정비기획팀장은 “시민들이 주택정비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 4월 수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아카데미를 열었다”며 “노후계획도시정비기본계획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정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특례시, 시민 대상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