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도의회 민주당, “‘독도지키기 촉구 결의안’ 부결…성남시의회 국힘 만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도의회 민주당 대일굴욕외교대책위원회, 강력 규탄
국중범 위원장, “‘성남시 독도지우기’ 동심동력 자인”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대책위원회는 지난 2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독도지키기 촉구 결의안’에 대해 ‘성남시 독도 지우기’에 하는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의원들의 만행을 강력 규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성혜련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독도지키기 촉구 결의안’에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날로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엄연히 대한민국 주권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이고 독도는 단순한 대한민국의 영토가 아닌 국민의 자존심이자 역사적 정체성이 담겨 있다는 내용이 골자다.

[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대책위원회]
[사진=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대책위원회]

하지만 국민의힘 김장권 의원은 반대토론을 통해 “독도 지키기는 헌법상 대통령의 책무이고 이에 따라 국방부, 해경 등에서 잘 지키고 있으며 본 결의안이 좋은 안이긴 하나 대한민국 정부 헌법 및 대통령의 권한을 넘어선 결의안이라 판단한다”면서 “따라서 정부를 믿고 국방부를 믿고 성남시의회에서는 본연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매진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특히 김 의원은 “(독도)영상 송출을 하지 않는다고 독도가 우리땅이 아닌 것은 아니다”며 지난 8월에 불거진 성남시의 독도영상 송출중단 이슈와 관련해 신상진 시장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후 진행된 찬반투표에서 다수당인 국민의힘 전원이 반대표를 던짐으로써 본 결의안은 부결됐다. 

국중범(성남4)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대책위원장은 “윤석열 정부의 비상식적인 대일굴욕외교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성남시가 보여준 독도영상 송출 중단은 많은 부분 현 정부의 대일굴욕외교에 적극 보조하는 듯한 인상을 보였다”며 “이번 성남시의회가 보여준 국민의힘 전원 반대표는 결국 신상진 시장의 독도지우기 만행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한 마음 한 뜻임을 자인하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의회 민주당, “‘독도지키기 촉구 결의안’ 부결…성남시의회 국힘 만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