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황정아 의원, 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장 선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유성구을)이 중앙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황 의원에 따르면 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는 과학기술계의 현안을 청취하고, 과학기술분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등을 추진하기 위해 상설특별위원회로 운영된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재집권을 위한 과학기술 비전 수립, 과학기술 발전 전략에도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황정아 의원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황정아 의원실]

황정아 의원은 카이스트에서 학사와 석·박사를 마치고,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카이스트 항공우주학과 겸직교수 등을 지냈다. 지난해 정부의 ‘R&D 예산 삭감' 상황에 맞물려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계 영입인재로 발탁돼 대전 유성을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황 의원은 “민주당의 재집권을 위해서 미래 과학기술의 비전을 수립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인 과학기술 발전 전략을 책임감을 갖고 제대로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국회에서 과기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윤석열 정부에서 퇴행하고 있는 과학기술 정책들을 바로 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가는 과기계의 처우개선을 위한 중점과제들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정아 의원, 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장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