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양시, 후반기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는 지난 26일 2024년 제2회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가 개최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개최된 2024년 제2회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 관계자들이 손가락으로 하트를 만들고 있다 [사진=광양시]
지난 26일 개최된 2024년 제2회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 관계자들이 손가락으로 하트를 만들고 있다 [사진=광양시]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6월 공고를 통해 모집한 대상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된 민선8기 시장 공약이행평가단(2기)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위원장 선출 후에는 시장 공약 이행 상황 점검과 공약사항 변경의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민선8기 공약 사업 113건에 대한 추진 현황 보고, 변경사항에 대한 설명,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추진사항을 점검한 결과 완료 사업은 53건,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은 43건, 추진을 하고 있으나 예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일부 추진사업은 17건을 확인했다. 공약 이행률은 2024년 8월을 기준으로 65.9%로 집계됐다.

아울러 16건의 공약의 변경 사업(△수소도시 조성사업 추진 △젊음의 거리 조성 △출산장려금 지원 확대 등)에 대한 심의 결과 모두 변경하는 것으로 원안 의결됐다.

그러나 광양읍 오네뜨·송보아파트~용강중학교 통학로 개설 사업의 경우 용강중 재학생들이 오솔길을 이용해 통학하는데 큰 문제점이 없고 통학로 개설의 필요성이 낮아 폐지하기로 결정됐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민선8기 시장 공약이행평가단에 위촉된 분들께서는 시민의 안녕과 행복, 시의 번영과 발전에 최상위 가치를 두고 공약사항을 점검해주시고, 예리한 지적과 과감한 조언을 아낌없이 하시길 바란다”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광양=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후반기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