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관광공사,'경기관광 이끌 청년 여행감독' 본격 육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기관광 이끌 청년 여행감독' 육성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 이끌 청년 여행감독' 육성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경기관광공사]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지역 관광 산업의 성장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내 청년 대상 '경기 청년기회 여행감독 육성 프로그램' 운영에 본격 나섰다.

공사는 2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관에서 동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과 창업교육 1회차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 도입한 이번 사업은 경기도 청년들이 경기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 상품을 기획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공사는 지난 8월, 도내 거주 만 19~39세 청년층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신청 50개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30개팀을 선발했다.

이날 교육은 △주말랭이 황엄지 대표의 '관광콘텐츠 창업 특강' △케이투어스토리 박강현 대표의 '인바운드 여행상품 플랫폼 성공사례 특강' △관광 트렌드 현황과 분석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참가자들이 실제 궁금했던 창업 비하인드 스토리, 현실적 어려움과 극복방법 등 현실적인 조언을 주고받는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 참가자 만족도를 높였다.

창업교육은 총 4회차로 운영되며 관광 비즈니스 모델 연구, 관광 콘텐츠 기획, 홍보마케팅, 크라우드 펀딩 강연 등의 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이사 후에는 우수현장 벤치마킹 런케이션, 관광상품 개발 공모전, 전문가 창업 컨설팅 지원 등의 과정을 진행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오리엔테이션과 창업교육은 도내 관광 창업인 양성의 첫걸음으로,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계획 수립에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kjsdm0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관광공사,'경기관광 이끌 청년 여행감독' 본격 육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