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용인특례시, ‘신갈1지구 지식산업센터’에 국제규격 아이스링크 들어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업시행자가 아이스링크 운영…시 공공기여금 315억원 납부
용인시민 입장료 50% 감면·학생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용인특례시는 기흥구 신갈동 ‘신갈1지구 지식산업센터’에 시민이 자유롭게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장이 건립된다고 12일 밝혔다.

300석의 관람석과 국제규격(30m·60m) 규모, 의무실, 편의시설을 갖춘 아이스링크장은 동계스포츠 강습과 학생들의 단체수업 등 학생과 시민을 위한 시설로 활용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 효과도 기대된다.

아이스링크장이 건립되는 ‘신갈1지구 지구단위계획’ 대상지는 폐공장과 창고 난립으로 환경정비가 필요성이 높았던 곳으로 2023년 11월 1일 지상 27층, 지하 3층, 연면적 16만5000여㎡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결정됐다.

용인특례시 첫 아이스링크장이 건립될 예정인 신갈1지구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 첫 아이스링크장이 건립될 예정인 신갈1지구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사진=용인특례시]

이어 올해 2월 사업시행자 측은 시에 기부채납하기로 계획한 아이스링크장을 직접 운영하는 대신 315억원의 공공기여금을 납부하는 내용의 변경안을 제안했고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8월 지구단위계획이 변경됐다.

시는 사업시행자 측과 인근 지역에 있는 비슷한 규모의 아이스링크장 수준의 이용료를 책정하고, 용인시민에게는 입장료 50%를 할인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 체결을 추진 중이다.

또 용인시민을 위한 동계스포츠 강습프로그램 운영,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단체 수업 프로그램 운영, 용인특례시 동계스포츠 등록선수와 동호회 대관 우선 배정 등의 내용을 추가해 시민에게 제공하는 혜택 범위를 확대한다.

시는 운영주체 변경으로 시설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시민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서영석 시 도시정책과장은 “용인에서는 최초로 건립될 국제규격의 아이스링크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다양한 여가생활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이스링크장과 지식산업센터 건립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마이스산업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용인특례시, ‘신갈1지구 지식산업센터’에 국제규격 아이스링크 들어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