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 예비 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이천시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기본 과정은 경기도평생학습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심화 과정은 다음달 27일부터 오는 6월 1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3시간씩 8회 과정으로 이천시청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심화 과정에서는 △창업사례 공유 △사회적경제 창업 트렌드 분석 △AI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등 실전 창업에 필요한 교육이 제공된다.
또 교육 후에는 멘토링·컨설팅을 통해 창업 실무를 지원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이천형 사회적경제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이천시청 누리집 웹 배너 QR코드 스캔이나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031-644-4197)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교육 수료자는 일부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어 창업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내 사회적경제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