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선시안, '더 스파이크 크로스' 글로벌 1억 다운로드 달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대3 배구 룰 기반 모바일 게임…인도와 일본서 다운로드 확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선시안(대표 권오준)은 2D 모바일 배구 스포츠 게임 '더 스파이크 크로스'의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더 스파이크 크로스는 3대3 스타일의 배구 경기 룰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게임이다. 정상을 목표로 하는 고등학교 배구부에 소속된 주인공 백시우와 학교 친구이자 동료 선수들의 성장기를 담고 있다.

[사진=선시안]
[사진=선시안]

회사 측은 "지난 2018년부터 서비스가 시작해 2024년 3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평균 월간 활성 이용자(MAU)도 500만명을 유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가 유지되고 최근 진출한 인도 및 일본에서도 게임이 알려지면서 다운로드 지표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권오준 선시안 대표는 "글로벌 1억 다운로드 지표는 스타트업에게는 매우 기쁘고 영광스러운 만큼 책임감을 크게 느끼고 더 좋은 게임성으로 보답하기 위해 2025년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최근 디자인 리워크 작업을 진행해 오래된 게임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하는 데 많은 공을 기울였다. 올해 안으로 스팀에도 출시해 PC 플랫폼에서도 성장의 고삐를 바짝 죌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시안, '더 스파이크 크로스' 글로벌 1억 다운로드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경선 B조 토론회'에 참석한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우, 나경원, 홍준표, 한동훈 후보.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