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쏘카 앱에서도 빌린다…내달까지 할인 이벤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서울시]
서울시의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서울시]

16일 서울시는 이날부터 5만여대의 공유 자전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 앱에서 따릉이 이용권 구매와 대여가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시와 쏘카는 지난해 7월 따릉이 이용 활성화와 시민의 접근성 향상, 편의 개선을 위해 쏘카 앱에서도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고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계하는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기존 따릉이 회원은 쏘카 앱에서 따릉이 ID를 연계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까지 쏘카 앱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후 쏘카 앱 메인 화면의 자전거 탭으로 이동하면 인근 지역의 따릉이 아이콘이 표시되며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시는 연계 이용처 확대로 시민들의 따릉이 이용과 결제가 더욱 편리해진 만큼, 이용자 신규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쏘카는 내달 말까지 따릉이 연계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쏘카 앱에서 따릉이 이용권을 구매하는 경우 △30일권 △180일권 △365일권에 한해 최대 50% 할인이 적용된다.

여장권 서울시 교통실장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따릉이를 일상 속 교통수단으로 활용하시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정적이고 손쉬운 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친환경 이동 수단으로서 자전거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쏘카 앱에서도 빌린다…내달까지 할인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나경원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