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청사 앞마당에 무궁화 심다…국민통합 상징으로 피어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민통합의 메시지 담아 무궁화 그림 전시와 식수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이 지난 11일 청사 앞마당에서 국민통합의 메시지를 담은 무궁화 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최수열 북구의회 의장과 류제안 무궁화 작가도 함께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왼쪽 2번째)과 최수열 북구의회 의장, 류제안 무궁화 작가 등이 무궁화를 식재하고 있다 [사진=북구청]

이번 행사는 무궁화가 지닌 인내와 희망, 통합의 상징성을 통해 우리 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앞서 지난달 24일부터 11일ㄲ자 북구청 로비에서 ‘무궁화 나라, 대한민국’ 전시회가 열려, 작가 류제안의 무궁화 작품 10점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앞으로 '한라에서 백두까지'라는 상징적인 대형 무궁화 작품도 상시 전시될 예정이다.

류제안 작가는 “공공기관 중 처음으로 무궁화 전시를 결정해주신 배광식 구청장님의 뜻이 정말 의미 깊고 시의적절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무궁화는 우리 민족의 단결된 정신과 역경을 이겨내는 강인함을 상징한다”며, “이번 무궁화 한 그루를 시작으로 북구청을 '무궁화 동산'으로 가꿔 대구가 국민통합의 상징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청사 앞마당에 무궁화 심다…국민통합 상징으로 피어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개혁신당 대선 후보인 이준석 의원이 16일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역 앞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25.4.16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