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당 충북 국회의원 “민생회복에 정치력 집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 국회의원들은 8일 “지역 민생 회복에 정치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도내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이날 충북도청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파면은 대한민국 주권자인 국민의 위대한 승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집권 동안 충북의 민생경제는 처참하게 무너졌다”며 “이제 국민의 삶을 되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과 그 일당의 책임을 끝까지 묻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민주주의 제도를 더욱 단단히 세워가겠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 국회의원들이 8일 충북도청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연희·이광희·이강일 의원. [사진=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그러면서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며 “중소상공인과 청년, 농민이 피부로 느끼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 탄핵 이후 정치권 화두로 떠오른 개헌과 관련해선 “당장은 민주주의 파괴를 막고 민생을 회복시키는 것이 더 긴급하고 중요하다는 게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생각”이라고 했다.

대통령실 이전 등 대선 공약화 관련해선 “충청권과 충북에 유리한 부분을 찾아가는 과정이나, 국회 차원에서 논의한 적은 없고 논의할 시기도 아니다”란 입장을 보였다.

이날 회견에는 도내 5명의 민주당 의원 중 이광희(청주서원) 충북도당위원장과 이강일(청주상당)·이연희(청주흥덕) 의원 등 3명이 참석했다. 임호선(증평·진천·음성)·송재봉(청주청원) 의원은 당내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충북 국회의원 “민생회복에 정치력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