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엔터, '바니와 오빠들' 팬 커뮤니티 마련⋯"드라마 캐릭터와 대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드라마 첫 방송 앞두고 팬 커뮤니티 열어⋯"새로운 콘텐츠 소비 트렌드 기대"
드라마 캐릭터에 질문하면 인공지능(AI) 페르소나가 대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카카오웹툰 원작 드라마 '바니와 오빠들' 팬 커뮤니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베리즈'는 웹과 모바일(안드로이드·iOS)에서 이용 가능하며 한국어·영어를 포함한 18개 언어 번역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팬 커뮤니티를 통해 드라마와 웹툰 팬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로 더 풍성한 콘텐츠 경험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드라마 비하인드 영상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비롯해 주인공의 다채로운 일상 스토리(이야기)를 담아낸 콘텐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드라마 캐릭터와 소통하는 등 팬을 위한 공간을 꾸려나갈 방침이다.

웹툰 '바니와 오빠들'은 누적 조회수 1억7000만회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드라마 기획·제작에 참여했으며 오는 4월 11일 MBC에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흑역사로 남아버린 첫 연애 후 갑자기 다가온 매력적인 남자들과 엮이게 된 '바니'의 남자친구(남친) 찾기 로맨스를 그렸다. 노정의, 이채민, 조준영 등 청춘 스타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팬 커뮤니티에서는 작품 속 캐릭터들이 인공지능(AI) 페르소나(베타 버전)를 통해 시청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게시판을 통해 주인공에게 궁금한 것을 묻거나 메시지를 남기면 작품 속 인물들이 답장을 전한다. 대본 등을 통해 학습한 AI 페르소나가 작품 속 캐릭터의 말투와 성격, 취향을 구현해 실제 작품 속 인물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밖에 작품 속 캐릭터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들도 선보일 계획이다. 매회 공개되는 드라마 예고를 비롯한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팬 커뮤니티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작품 속 인물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드라마를 시청하는 이들과 교감하며 더 입체적으로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베리즈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지식재산(IP) 팬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며 확장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IP별로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엔터, '바니와 오빠들' 팬 커뮤니티 마련⋯"드라마 캐릭터와 대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나경원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