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소영 대구시의원, 신천초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민(民)관(官)정(政)의 다양한 목소리 반영, 학교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시의회 박소영 의원(교육위원장·동구)은 지난 3일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신천초 강당 개선공사 등 학교현안과 발전방안에 관한 논의를 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학부모 대표 및 관련 공무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천초 강당은 지난 1989년 준공 이후 약 35년간 노후화가 진행됐고 타 학교에 비해 작은 규모임에 따라, 강당 증축 및 환경개선에 대한 지역주민 및 학부모들의 요청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박소영 대구시의회 교육위원장 등 신천초 발전을 위한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이번 간담회에서 △노후강당 리모델링 사업방향 △학교 운동장 개방시간 확대 여부△학교와 지역사회간 연계협력 방안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신천초 교육현안을 공유하고 해결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노력했다.

박소영 의원은 “신천초 강당은 노후화가 진행되면서 정상적인 교육활동과 학교행사 진행 등에 어려움이 있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며 “민·관·정이 다함께 모인 이번 뜻깊은 자리에서 강당 증축뿐만 아니라 학교 개방과 신천초와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최적의 합의점을 도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신천초 교육환경이 나아지고 지역사회의 여건도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박소영 대구시의원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소영 대구시의원, 신천초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나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4일 서울 여의도 대선캠프 사무실에서 경선룰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5.4.14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