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전남도, 시군과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발굴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포시 등 10개 시군서 특색 맞는 사업상담 등 설명회 개최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가 시군을 찾아가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발굴을 위한 맞춤형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역활성화 투자펀드는 정부가 민간의 창의적 역량과 자본을 활용해 지역이 원하는 지속 가능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유치하려고 지난해부터 도입한 새로운 지역 투자 방식으로 매년 3,000억 원의 모(母)펀드를 조성 중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총사업비 1조 4,362억원 규모의 ‘여수 묘도 LNG 터미널 건립’ 사업이 펀드 대상 사업으로 선정돼 정부가 조성한 모펀드 3,000억 원 중 1,436억 원을 확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새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전남도가 지난 2일 목포시에서 올해 첫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이번 설명회는 올해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목포시 등 설명회를 희망하는 10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업부서, 수산부서, 에너지부서, 관광부서, 산단 조성부서 소속 시군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또 전남도 투자유치과 펀드전담팀에서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제도 △펀드 선정 및 검토 사업 사례 △전남도 추진계획 등을 안내하고, 시군별 펀드 사업을 발굴하고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한다.

서은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은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발굴을 위해서는 시군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남악=대성수 기자(ds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도, 시군과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 발굴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트럼프발 무역전쟁 TIMELINE

KB국민(왼쪽부터)·신한·우리·하나금융지주 전경. [사진=아이뉴스24 DB]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