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45가구 무순위 청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 삼선5구역 재개발 사업 단지⋯지난해 청약 후 잔여 세대 대상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롯데건설이 내달 3일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45가구에 대한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롯데건설은 오는 2월 3일 무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6일이며 계약은 8일이다.

이번 무순위 청약은 부적격 가구 또는 중복 청약 등 사유로 발생한 84㎡ 타입 잔여 45가구다. 청약 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되며, 거주 지역에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신청은 1인 1건만 가능하고 2건 이상 청약 시 모두 무효 처리된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무순위 청약에는 수요층의 대거 관심이 기대된다. 중심업무지구로의 뛰어난 직주 근접성을 갖췄다. 3~4인 가구 가족 단위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타입의 물량이 풀렸기 때문이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시 성북구 삼선동2가 296번지 일원에 지하 4층 지상 18층 19개 동, 총 1223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단지는 지난해 연말 진행된 1순위 청약 결과 최고 32.2:1의 높은 경쟁률로 전 타입을 마감하고, 전용 59㎡A·B·C 타입은 모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서울 도심권의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종로생활권에 속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도보권에 4호선 한성대입구역과 6호선·우이신설선 환승역인 보문역이 자리해 트리플 역세권의 교통 편의성을 자랑한다.

인근에 창경궁, 종묘, 창덕궁, 성북천 분수광장, 삼선공원, 마로니에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 옆에는 낙산공원, 한양도성길 등 다수의 녹지 공간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삼선초, 한성여중, 한성여고, 경동고 외에도 반경 1km 이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맞통풍(일부 타입 제외)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드레스룸, 다용도실, 파우더룸 등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도 특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스크린골프 △스터디룸 △키즈룸 △북카페 △1인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45가구 무순위 청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윤석열 탄핵정국 TIMELINE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