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김천시, 입학설명회 통해 인구증가 시책 홍보활동 전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김천시, 인구 시책 홍보...전입지원금, 기숙사비, 교복 지원금 제공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김천시는 6일 김천고등학교 세심관에서 개최되는 입학설명회에 맞춰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김천시 전입지원금, 기숙사비지원금 등 인구증가시책 안내문을 전달하는 홍보 활동을 했다.

시는 타 지역에서 관내 중‧고등학교로 전입하는 학생들에게 전입지원금 20만원을 비롯해 기숙사비지원금 학기당 30만원, 교복 지원금 30만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천시가 김천고 입학설명회를 통해 전입지원금, 기숙사비지원금 등 인구증가시책 안내문을 전달하는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김천시청]

이날 학부모와 신입생을 대상으로 기숙사비지원금 등 전입 시 지원되는 각종 전입 혜택과 오는 3월 1일 입학식에 맞추어 신입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전입반'운영을 안내했다.

김천시 기획예산실 관계자는 “현재 지방 대부분 중‧소도시들이 수도권 인구 집중과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인구절벽이라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어, 앞으로 우리 시도 정주 인구뿐만 아니라 생활 인구를 늘릴 수 있는 각종 시책을 발굴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신학기를 맞아, 김천고등학교를 비롯한 김천대학교 및 경북보건대학교에서도 '찾아가는 현장 전입반'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천시, 입학설명회 통해 인구증가 시책 홍보활동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