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크, 국내 최초 게임 프로젝트투자 크라우드펀딩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바일게임 '언노운코드'에 대한 1억원 프로젝트

[김다운기자]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는 12일부터 국내 최초 게임 프로젝트투자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일게임 '언노운코드'에 대한 프로젝트 투자로, 이 게임은 레진코믹스 웹툰 언노운코드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구성된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번 게임 프로젝트투자 크라우드펀딩은 게임 개발사의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게임 자체에만 투자한다는 점이 기존 크라우드펀딩들과의 차별점이다.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들이 개발사의 여타 운영성과와는 별개로 모바일게임 자체의 성과에 수익이 연동되는 것이다.

이번 펀딩은 총 1억원 모금을 목표로 하며, 투자자들은 1년 후 언노운코드의 누적매출액에 따른 약정된 수익을 배당으로 돌려받게 된다.

매출액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에는 손실을 입을 가능성도 있다.

모바일게임의 매출순위는 일단위로 공개돼,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예상매출을 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고훈 인크 대표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일반적으로 장기투자일 수밖에 없지만, 프로젝트 방식의 투자는 투자회수 기간이 짧고,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대중의 활동이 수익과 연결될 수 있어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향후에도 크라우드펀딩이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빠른 투자회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젝트투자 크라우드펀딩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크, 국내 최초 게임 프로젝트투자 크라우드펀딩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