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유한킴벌리 '중저가' 생리대 선보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중·고교에 생리대 150만 패드 무상 지원, 필요시 수량 늘려

[유재형기자] 유한킴벌리가 3일 올 하반기 중 중저가 생리대 출시해 가계경제 사정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 초·중·고교에 올해 안에 생리대 150만 패드를 무상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이날 '생리대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는 제하의 성명서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내놨다.

먼저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 차원에서 2016년 하반기에 기본 품질에 충실하면서도 가격은 중저가인 생리대를 선보인다.

유한킴벌리는 기존 생리대 시장이 소비자의 높은 품질 민감도에 반응해 왔고, 글로벌 시장의 품질 경쟁 등으로 고품질 고기능 제품 중심으로 형성돼 왔다고 보고, 이번 기회를 통해 가격 다양성을 확보해 청소년층은 물론 전체 소비자의 보편적 선택권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저소득층 청소년 생리대 직접 지원에 나서 올해 150만 패드를 무상으로 각급 학교에 제공한다. 이를 위해 관련 부처와 시민사회단체와 협력해 초·중·고등학교에 생리대를 무상 지원하는 사업을 즉시 시행하기로 했다. 또 필요에 따라 추가 지원도 고려할 계획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번 성명서 발표를 계기로 유한킴벌리는 제품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함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마음도 제품에 담아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한킴벌리 '중저가' 생리대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