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뱅크샐러드, 개인맞춤형 예∙적금 비교 추천서비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95개 은행의 1100여개의 상품 분석

[김다운기자] 뱅크샐러드(www.banksalad.co.kr)는 개인의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를 반영한 '맞춤형 예∙적금 비교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제1금융권 17곳, 제2 금융권 78곳 등 국내 95개 금융기관의 1천100여개 예∙적금 상품의 모든 우대금리 조건을 함께 비교해 사용자가 최종적으로 받을 수 있는 만기지급금액이 가장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우대금리 정보는 고객의 예∙적금 상품 선택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정보로, 뱅크샐러드는 약 1천100여종에 달하는 우대금리를 국내 최초로 표준화했다는 설명이다.

소비자가 나이, 성별 등 프로필 정보, 금융거래 정보, 기타 우대금리와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상품 데이터에 반영해 가입 가능한 상품 중 만기지급금이 높은 순서대로 추천하는 식이다.

상품정보 페이지에서는 각 우대금리 항목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각 조건에 대한 사용자의 조건 충족 여부가 제시된다. 소비자는 체크박스의 체크·해제를 통해 특정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의 만기지급금을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다.

특정 은행의 상품만을 원하거나,특정 가입 방법이나 납입 방법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필터링 기능 또한 제공된다.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레이니스트의 김태훈 대표는 "소비자의 편에서, 가장 객관적이고 엄정한 기준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금융 혜택을 돌려주는 상품을 찾아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뱅크샐러드, 개인맞춤형 예∙적금 비교 추천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