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크, 12개 운용사·자문사 등과 크라우드펀딩 MOU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의도 큰손, 크라우드펀딩 통해 스타트업 투자영역 확대

[김다운기자]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는 DS자산운용(전 DS투자자문), 대신자산운용 등 주요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들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해 DSC인베스트먼트를 시작으로 인크가 전략적 MOU를 체결한 금융투자사는 DS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DS벤처스, 유리치투자자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수림창업투자, 아이디벤처스, 디티앤인베스트먼트, SJ투자파트너스, 송현인베스트먼트, 엔젤투자자협동조합 등 총 12개사에 달한다.

이번 협약은 투자자 주도형 크라우드펀딩 모델 구축을 위한 것으로, 인크가 운영하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상의 투자 건에 대해 기관투자자들이 리드투자자로 참여하고, 사업연계 및 후속투자 등 발행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추가적으로 기존 초기기업 전문 투자사와는 우수기업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권혁태 대표는 "향후 금융의 혁신은 크라우드펀딩에 달려 있다고 판단한다"면서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사와 장기적인 협력 프로세스를 만들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인크 고훈 대표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성공하려면 후속투자 유치 등을 통한 기업의 성장과 투자회수가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기존 벤처투자사뿐만 아니라 자산운용사 및 투자자문사들과도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인크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국내 의료관광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과 수입차 정비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등이 3월 말까지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크, 12개 운용사·자문사 등과 크라우드펀딩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