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학기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기획전 봇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요百·대형마트, 입학·신학기 맞춰 관련 상품 할인 경쟁 치열

[장유미기자] 설 연휴가 끝나면서 곧 다가올 입학과 신학기에 맞춰 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각 업체들은 학부모들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해 고객들을 끌어모은다는 방침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새 학기 시즌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본점, 노원점, 청량리점, 평촌점 등에서 '신학기 상품 대전'을 진행한다.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휠라스포츠, 헤드, 키플링 등이 참여해 가방 등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휠라스포츠 백팩과 헤드 백팩 등이 있다. 또 아동 브랜드에서는 휠라키즈, 닥스키즈, 베네통 키즈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본점 8층 브랜드 본매장에서 '새학기 학생가방 제안전' 행사를 펼친다. 이 행사에서는 빈폴키즈, 닥스키즈, 뉴발란스키즈, 휠라키즈 등 아동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가방을 특가로 선보이며, 빈폴키즈 체크 백팩 가방, 닥스키즈 책가방 세트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오는 21일까지 7층 브랜드 본매장에서 새학기에 필요한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할 수 있는 '캠퍼스 라이프, 스마트 가전 특선전'이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15개 점포와 2개 아울렛 점포에서 일제히 신학기 맞이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본격적인 입학·졸업 시즌을 맞아 국내외 남녀 영캐주얼 브랜드와 가방·신발 등 잡화 브랜드, 아동복 브랜드 등 15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점포별로 구매금액대별 사은품과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목동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킨록앤더슨 패밀리 대전'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킨록앤더슨 등 3개 브랜드의 남성용 정장, 재킷, 점퍼 등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5층 키즈관에서는 '신학기 봄패션 특가전'을 열고 노스페이스키즈 등 3개 브랜드 남녀 아동용 의류를 40% 할인 판매한다.

천호점에서는 지하 2층 자작나무 행사장에서 14일까지 '더휴컴퍼니 그룹전'을 진행한다. 디펄스, 어스앤뎀, 로드사인 등 남녀 영캐주얼 의류를 50% 할인 판매한다. 같은 기간 동안 1층 행사장 및 브랜드 매장에서는 '핸드백 특별할인전'을 열고 루즈앤라운지, 쿠론, 빈폴, 루이까또즈 등 10여 개 브랜드의 제품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과 10층 문화홀 등 주요 행사장에서 '2016 봄·여름 현대 해외패션 대전을'을 열고 낸시곤잘레스,알렌산더왕, 미쏘니,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30여 해외브랜드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또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20만 원 이상고객에게 숄 겸용 담요 등 사은품을 각 점포별 한정수량 증정하고, 의류 및 잡화 상품 3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구매금액대별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이마트도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신학기 대전을 실시한다. 헬로키티, 터닝매카드, 겨울왕국 등 인기 캐릭터 어린이 가방을 6만9천~7만9천 원에, 잔스포츠 책가방은 3만9천800원에 선보인다.

또 이마트는 레이텐 책상 세트, 시디즈 링고 의자 등 학생 가구를 정상가 대비 10% 할인한 가격에 더해 신한, 현대, SC이마트, 이마트e카드로 구매시 추가로 5%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마트는 초, 중, 고등학교 개학을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가방, 인테리어 상품 등 다양한 신학기 관련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저학년 아동들이 좋아하는 '신학기 캐릭터 가방'을 준비해 '터닝메카드 백팩', '디즈니 백팩', '겨울왕국 백팩'을 각 7만9천 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신학기를 맞아 자녀 공부방을 꾸미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심플 h형 책상'을 5만9천900원에, '3단 책장 오크 화이트'를 9만9천 원에, '시디즈 링고의자'를 13만9천 원에 선보인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학기 특수 잡아라"…유통업계 기획전 봇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