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부대우, 스페인 가전 시장 공략 박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통 거래선 초청 '2016 스페인 신제품 발표회'

[민혜정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스페인 시장 확대를 위해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발표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달 스페인 마드리드 헤스퍼리아 마드리드 호텔에서 스페인 20 여개 가전 유통 거래선을 초청 '2016 스페인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올해 유럽지역에 선보일 신제품과 사업전략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상냉장·하냉동(TMF) 타입의 신제품을 선 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신선한 식재료를 선호하는 스페인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음료수, 유제품 등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다이어리 포켓' 및 야채와 과일의 신선도와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는 '모이스쳐 존' 등을 적용한 콤비냉장고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드럼세탁기 신제품들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6~10kg 용량으로 구성된 신제품 시리즈는 편리하면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지난 1992년에 스페인 시장에 진출, 보쉬, 일렉트로룩스, 인데시트, 핫포인 등 유럽 메이저 업체들 사이에서도 품질의 우수성을 앞세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양문형 냉장고, 간냉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가전제품에서 매출액 기준 현지 시장점유율 상위 3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략 제품들로 현지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스페인 판매법인 김봉근 법인장은 "스페인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근거한 고객중심 실용주의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계기로 스페인 주요 바이어들과 동부대우전자가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스페인 가전 시장 공략 박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