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남자 핸드볼 실업 구단 창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달 말 창단 식 갖고 다음 달 'SK핸드볼코리아리그' 참여할 계획

[양태훈기자]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는 1일 '남자 핸드볼 실업 구단'을 창단, SK하이닉스 채용사이트를 통해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선수단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감독 및 코치진은 2일부터, 선수는 4일부터 접수를 시작할 계획으로, SK하이닉스는 구체적인 선발기준과 방식, 일정, 문의처 등을 채용사이트(https://recruit.skhynix.com/servlet/mnus_main.view)를 통해 공지할 방침이다.

SK하이닉스는 코칭스텝을 포함 20여명 규모의 선수단을 꾸려 다음 달 초 시작되는 'SK핸드볼코리아리그' 남자실업리그 1라운드에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코칭스텝과 선수선발, 구단명, 연고지 선정 등 창단준비를 진행해 이달 말 창단 식을 갖는다는 방침.

특히, SK하이닉스는 모범적인 구단 창단을 위해 코칭스텝과 선수 선발을 공개적으로 진행하는 등 선수단 구성부터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스포츠를 통해 치열한 반도체 경영환경에서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결속을 다지는 한편, 국내 핸드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구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핸드볼이 세계무대에서 국위를 선양하는 스포츠 종목이 될 수 있게끔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핸드볼이 세계 190여 개국이 즐기는 세계 스포츠인 만큼 전 세계 IT업체를 대상으로 활약하고 있는 SK하이닉스와 우리나라 핸드볼의 위상을 함께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남자 핸드볼 실업 구단 창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가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선거 캠프에서 열린 '백팩 메고 TMI' 기자간담회에서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2025.4.22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